[작마클레터 200] 중요한 건, 리더십이 아니라 오너십이다 > 작마클레터


[작마클레터 200] 중요한 건, 리더십이 아니라 오너십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5-01-15 10:12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3862_1621848803.png
작마클 레터
3862_2601871_1736323151664435452.jpeg
지난 10년간 마케팅 코칭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 중, 꾸준히 읽으시면 도움이 될 만한 칼럼과 미니특강 한 편을 매주 선정해서 보내드립니다.

또한, 작은마케팅클리닉에서는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멤버십, 구독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과정자문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요한 건, 
리더십이 아니라 
오너십이다

1. 
창업가에게 
제일 중요한 덕목은 
오너십입니다.
하지만, 
학교와 직장에서 배우는 것은 
리더십이죠.
그래서 많은 창업가들이 
리더십 컴플렉스에 빠지기 쉽습니다.
내가 너무 독단적이 아닌가? 
내가 리더십이 없는건가? 
일종의 착한사람 컴플렉스와 유사합니다.

2. 
내가 바로 서야 남을 이끌 수 있고, 
내가 바로 서야 남을 품을 수 있습니다.
내가 바로 서지 않고 
회사가 바로 서지 않았는데, 
모두 다 품을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역량에 따라 
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업가의 기본 덕목은 
오너십이고, 
그 위에 
리더십을 가질 수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3. 
오너십은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 
오너십의 핵심은 
장악입니다.
시스템을 장악하고, 
시스템의 흐름을 장악해야 합니다.

4. 
오너가 장악해야 하는 것, 
세 가지는 
돈, 사람, 데이터 입니다.
오너십을 키우는 방법은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서 
장악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흐름을 
매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사람의 흐름, 
돈의 흐름, 그리고 
시스템의 성능을 나타내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면 됩니다.

5. 
사람 흐름의 기본은 
고객 수이고, 
돈 흐름의 기본은 
매출과 비용이며, 
시스템 데이터는 
전환율, 활성율, 이탈율과 같은 
각 단계별 지표입니다.

6. 
이 세 가지를 
매일매일 모니터링하여, 
머리 속에서 
자동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면 됩니다.
작마클 모닝 챌린지는 
바로 그런 훈련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직원은 주로 
성과를 중심으로 바라보지만,
오너는 항상 
성과와 흐름을 함께 봐야 합니다.
오너십은 
사업가가 
끊임없는 훈련으로 키워야하는 
필수 덕목입니다.
본 레터를 빠짐없이 계속 받기 원하시면 아래 버튼을 눌러 구독해주시면 됩니다.
작마클 레터의 핵심을 정리한 [창업가의 습관]이 출간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7-8 NH캐피탈빌딩 4층 | 02-723-3269

메일을 원하지 않는 분은 
수신거부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omepage2-snsB.pngfacebook-snsB.pngblog-snsB.pnginstagram-snsB.pngyoutube-snsB.png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00건 1 페이지
'글쓰기'버튼은 로그인을 하시면 보입니다
작마클레터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열람중 [작마클레터 200] 중요한 건, 리더십이 아니라 오너십이다 새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2 3 0
199 [작마클레터 199] 신규유입 감소의 세가지 해결방향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48 0
198 [작마클레터 198] 창업은 탐험이다. 목표를 정하고 계속 도전한다. 길이 뚫릴 때까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9 99 0
197 [작마클레터 197] 광고비는 투자가 아니라 비용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8 360 0
196 [작마클레터 196] 직원에게 주인 의식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알아서 하길 기대하지 말고, 알아서 도는… 댓글2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1 362 0
195 [작마클레터 195] 조직문화의 기본은 물관리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7 361 0
194 [작마클레터 194] 비즈니스는 흐름이다. 고객의 흐름, 자연의 흐름, 세상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8 406 0
193 [작마클레터 193] 사업은 결국 구조의 문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31 414 0
192 [작마클레터 192] 팬클럽에서 스타가 메인이듯, 단골풀에선 브랜드가 메인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23 420 0
191 [작마클레터 191] 생산과 노출, 운영, 이 세가지 비용을 회수 못하는 사업은 접어야 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6 478 0
190 [작마클레터 190] 사업 정체기를 벗어나는 방법 : 노력이 아니라 구조를 바꿔야 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9 535 0
189 [작마클레터 189] 여유가 있어야 새 길을 찾는게 아니다, 끝까지 가봐야 다른 길이 보인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2 544 0
188 [작마클레터 188] 리마케팅은 헤어진 옛 애인에게 술 먹고 전화하는 격이다. 있을 때 잘하자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25 565 0
187 [작마클레터 187] 자청, 신사임당, 작마클의 마케팅 분석 : 콘텐츠 마케팅은 콘텐츠가 상품일 때만 유리하…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8 590 0
186 [작마클레터 186] 성공을 결정하는 건, 아이템이 아니라 창업가의 태도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1 6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