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안녕하세요 마케팅 프레임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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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프레임을 통해서 한번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고객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내가 잘알고 있는 사람 중에서
타깃 고객에서 해당하는 사람이 없거나,
내가 잘 알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구매할 사람이 없다고 할때
아이템을 완전히 수정해야 할까요?
댓글목록
내가 잘 알고 있는 사람 중에 내 제품을 살 사람이 하나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심하게 얘기하면 내가 팔 수 없는 상품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바로 아이템을 수정할 필요는 없고,
그 제품을 살만한 사람을 찾아서 대화를 나눠보고, 아는 사람이 되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프레임 차트에 적을 3명을 찾아내서 대화를 나눠본 후에, 다시 작성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런 사람을 찾을 수도 없다면,
그때는 정말 내가 팔 수 없는 상품이므로, 아이템을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설문을 통해 수요는 확인이 되었으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만 받았는데
이러한 경우는 직접 연락하여 이름이나 성별을 알아봐야 할까요?
왜냐하면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사용자는 아이들이나,
구입권한은 부모님이기 때문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을 직접 만나서 커피한 잔 하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눠서 그 분들에 대한 감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게 되면, 그 다음에 프레임 차트를 작성할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말하면 프레임 차트의 3번을 작성할 정도의 감을 가질 수 있도록 대화를 나누는 겁니다, 단 직접 설문 등을 통해서 물어보지는 마시고, 내가 추측해서 쓸 수 있을 정도가 되는게 제일 좋습니다)
넵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