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1문1답, 2호] 퇴사 직원이 단골 고객을 가져갔는데...
본문
질문 :
직원이 단골충성도 높은 고객을 가져가고,
자기가 실적을 낸것처럼 근처에 점포를 내어 광고하면 긍정적으로 대처할방법이 어떤게있을까요?
우선 지켜보고 오히려 제 광고를 대신 해준다고 생각하고있는데요
저랑 일한걸 써놨거든요. 어떻게대처해야할까요
답변 :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네요… ㅜㅜ
하지만 마상은 마상대로 치유를 하셔야하겠고,
저는 이론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단골충성도 높은 고객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은
내 비즈니스에 단골을 담을 수 있는 단골풀에 문제가 생겼다는 얘기입니다.
단골풀이 없었거나,
있더라도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 장악이 안되었다는 뜻이지요.
내 외양간이 허술해서 소를 잃었습니다.
내가 할 일은
외양간을 고치고 다시는 그런 일이 안생기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소송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긍정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둑놈이니까요.
하지만,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잊으십시오.
내가 외양간을 허술하게 관리한 책임입니다.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단골관리를 제대로 하는 체계를 이번기회에 갖추는 기회로 삼으시면 좋습니다.
그 직원덕에 내 비즈니스가 한단계 성장할 기회를 얻은 것이니까요…
ps : 대표님이랑 일한 것을 자기가 일했다고 잘못된 정보를 표현했다면 시정하도록 요구하시는게 좋습니다. (표현을 교묘하게 법적인 부분을 넘어가게 했다면 할 수 없지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