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상담 및 자문패키지 가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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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5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멤버십 활성화를 위한 몇가지 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퍼널 쪽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매달 약 100명 정도 신규 멤버십이 유입되고 있으므로, 이제는 단골풀 활성화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3. 현재 단골고객은 약 2,500명이며, 월간 활성율은 3~4% 수준입니다. 적어도 10%는 되어야 한다고 보는데, 이 수치는 제가 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4. 작마클의 프로그램은 다음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기본 체력을 위한 프라임 구독
2) 마케팅 실행의 기본 교육인 마케팅학교
3) 문제 해결 및 개선을 위한 상담, 자문, 대행 솔루션
5. 마케팅학교는 자리가 잡혀 운영만 잘 이어가면 되고, 프라임 구독은 신규 유입이 적고 유지율이 낮다는 점이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6. 프라임 유지율이 낮은 원인 중 하나는 챌린지와 같은 루틴으로 인해 구독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7. 그래서 최근에는 챌린지를 없애고, 칼럼과 방송을 좀 더 가볍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조정 중입니다. 하루 10분만 투자해도 마케팅 역량이 꾸준히 쌓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솔루션 파트에서 핵심은 자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다만, 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특성상 자문 고객을 더 받지 않기 위해, 의도적으로 가격을 높여 진입장벽을 만들어둔 상태였습니다.
9. 프라임 구독과 운영대행만으로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여러 시도를 해보았지만, 실제로는 자문과 연계되지 않으면 시스템이 제대로 세팅되기 어렵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10. 다양한 케이스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상황에서, 자동화된 방식만으로 해결되기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11. 현재 수준의 운영대행은 초기 세팅과 실행까지는 가능하지만, 이후 문제 상황에서 상담을 통해 점검하는 과정이 빠지면, 결국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2. 그래서 앞으로는 자문을 함께 받는 고객에게만 운영대행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자문 없이 운영대행만 진행할 경우, 오히려 ‘해봤지만 안된다’는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만 갖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3. 이에 따라 상담과 자문을 좀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가격을 아래와 같이 인하합니다.
- 일대일 상담 : 18만원 → 15만원
- 자문패키지(3회) : 44만원 → 36만원
14. 참고로, 지속적인 루틴 유지를 위해 도입했던 ‘월간자문’은 구독 방식의 부담감이 커서 이번에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15. 간단한 문제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방향을 잡으실 수 있고, 보다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하거나 정기적인 자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문패키지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6. 제 시간이 한정되어 모든 분들과 원하는 시간에 상담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자문패키지를 이용하는 자문고객에게는 우선적으로 정기 예약을 잡아 드리고 있습니다. 가능한 범위내에서 최대한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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