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특강 : AI를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카피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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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할 때, 몇가지 고비가 있습니다. 그중 첫 번째 고비가 바로 랜딩페이지 제작입니다.
작마클에서는 이 과정을 아래와 같이 4단계로 나누어, 보다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컨셉 정하기
2) 페이지 구성하기
3) 각 페이지별 카피 작성하기
4) 디자인 작업하기
1단계, 컨셉 정하기는 마케팅 캔버스의 프레임 차트를 작성하면 자연스럽게 마케팅 컨셉이 도출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진행됩니다.
2단계, 페이지 구성하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정리된 템플릿이 제공되므로, 거기서 뺄 것만 빼고 추가할 것만 넣으면 됩니다.
문제는 3단계, 각 페이지별 카피 작성하기입니다.
여기는 사실상 전문 카피라이터의 영역이라, 아무리 내가 아는 선에서 정리를 해보려 해도 쉽지 않은 분야입니다.
카피만 잘 정리되면 이후 디자인은 크몽이나 다른 외주처에 의뢰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데, 이 카피 작성 단계에서 대부분 좌절하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저 역시 랜딩페이지 제작 대행 상품을 시작할 때, 이 부분에 대한 뚜럿한 해결책이 없어서 주저했었습니다.
그러다 막연하게 챗지피티를 활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실제로 몇 차례 랜딩페이지 제작을 AI로 진행해보았습니다.
해보니, 프롬프트만 잘 세팅하면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고, 예전 광고대행사 시절에 카피라이터와 함께 작업하던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문장을 뽑아내는 방식이나 표현 선택이 실제 카피라이터의 접근과 유사했기 때문에,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텍스트 작업에 한정해서라면, AI만 잘 다뤄도 웬만한 결과물은 만들어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작업했던 방법과 프로세스, 그리고 사용했던 프롬프트를 정리해서 공유하면, 누구나 일정 수준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원님들에게는 특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이기에, 짧은 경험이지만 나눠보고자 합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 위의 프로세스 1~3단계를 실제 사례를 기준으로 어떻게 진행했는지
- 그 과정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 사용된 프롬프트 전체 제공
해당 프롬프트는 상황에 맞게 약간만다듬거나,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카피라이팅 때문에 멈춰 있던 작업에 다시 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수준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기본 이상의 카피는 뽑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만 익혀두시면, 랜딩페이지 제작에서 더 이상 발목 잡힐 일은 없을 것입니다.
카피만 정리되면, 4단계인 디자인 파트는
- 크몽에 직접 의뢰하거나,
- 작마클에 디자인 제작대행을 맡기셔도 심플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제작으로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특강이 좋은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참여해보시길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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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AI 카피라이팅 특강
일시 : 3/29(토) 오후 7시 (1시간)
장소 : 화상회의(Zoom)
비용 : 10만원
* 일정 안되시는 분은 동영상 강의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수강생 특전
1) 4주 동안 동영상 강의 수강
2) 수강 기간 중 1:1 카카오톡 상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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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정원이 미달되어 강의는 취소되었습니다.
특강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랜딩페이지 카피라이팅 특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1016919/items/6482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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