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을 찾는 세 가지 방법 > 작마클칼럼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세 가지 방법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3-01-10 10:20 조회767회 댓글0건

본문

1. 강의를 할 때마다, 창업을 하는 이유를 질문해 보았다. 가장 많이 나오는 답변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돈을 많이 버는 것, 또 하나는 하고 싶은 일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 

 

2. 사실은 두 번째가 궁극적인 목표일 것이다. 돈을 많이 버는 것도 결국은 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역량과 환경을 갖추기 위함일테니까.

 

3. 그런데, 막상 하고 싶은 일이 뭐냐고 물으면, 다들 그걸 어려워한다.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지금까지 내가 발견한) 방법은 세 가지 정도가 있다. 

 

4. 첫 번째는 내가 즐기는 일이다. 그 일을 할 때 즐거우면 된다.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방식이다. 어릴 때, 영화보는 걸 즐기던 사람이 영화 평론가나 감독이 된다든지, 게임에 빠져 살 던 사람이 게임 개발자가 된다든지 하는 경우다.

 

5. 두 번째는 내가 해내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다. 내가 해 내고 싶은 일이 명확하면, 그 일을 하는데 필요한 일들은 단순히 과정이 되고, 그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된다.

 

6. 금메달을 위해 노력하는 운동 선수들,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돈을 버는 사람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 이런 분들이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7. 세 번째는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하는 일이다. 여행은 어디를 가는가가 중요한게 아니라 누구와 함께 하는가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아무리 힘든 상황도 행복해지는 경우가 여기에 속한다.

 

8. 내가 함께 하고 싶은 사람, 내가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들과 공동체를 이룬다면 무엇을 하든 일상이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을 것이다.

 

9. 첫 번째인 내가 즐기는 일은 그 일이 직업이 되는 순간, 즐거움이 점점 줄어든다. 그래서 이런 방법을 추구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일을 찾아 끊임없이 헤매는 경우가 많다.

 

10. 두 번째 방식인 해내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은 좀 더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내 삶의 비전이나 미션을 찾고, 그것을 추구하는 삶을 살면 어떤 일이든 하고 싶은 일이 될테니까. 

 

11. 마지막 세 번째 방식은 어쩌면 궁극적인 방법일 수도 있는데, 두 번째 방식도 목표를 이루고 나면 허탈해지고, 다시 새로운 목표를 세워야 한다. 헌데 세 번째 방식인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은 그들과 함께 하는 한 늘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12. 단골 마케팅, 팬덤 마케팅을 추구하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 내가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단골로 만들고 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업 그리고 거래를 하며 함께 살아가는 삶이 될 것이니.

 

13.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즐기는 일을 찾아 헤매기 보다는 내가 이루고 싶은 일을 누구와 함께 하고 싶은가를 찾아 그 방향으로 사업의 방향을 정하고, 사업 시스템을 만들어 간다면, 정말 하고 싶은 일로 평생 먹고 살 수 있게 되지 않을까?

 

(written by 작마클 이상훈)

 

#창업가의습관 #작마클 #작마클레터 

#작은마케팅클럽 #작은마케팅클리닉 #클론컨설팅 

#창업학교 #작마클창업학교 #오너십코칭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2건 1 페이지
RSS
작마클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52 내 사업의 밸류와 연결된 욕구를 찾아라 새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4 0
151 키워드 광고는 상위노출이 필요없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24 0
150 사업 확장은 타겟마켓이나 타겟액션을 늘려라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41 0
149 단골풀은 시간과 공간으로 설계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2 0
148 관계의 시대에 필요한 건, 전투력이 아니라, 공감력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2 0
147 엔진모델 전환은 신청서, CRM, 단골풀로 시작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40 0
146 파워는 밸류, 역량, 비전이 하나로 연결될 때 나온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4 0
145 작마클 아침 라방, 넷째날 녹화본 공개합니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0 81 0
144 자청, 신사임당, 작마클의 마케팅 모델 분석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49 0
143 필요한 건 고객 데이터가 아니라, 거래 데이터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