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속시장 진출 관련한 개인적인 생각, 도서 추천 > 멤버 잡담방


정보 | 후속시장 진출 관련한 개인적인 생각, 도서 추천

김준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3-01-31 11:15 조회1,038회 댓글0건

본문

626db02d0c5c808ee007fade80125f62_1675129119_4625.jpg
 

 

비즈니스를 하다보면 잠재적인 타겟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기존 고객 기반을 뛰어넘어 수익성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추구는 반드시 필요한 것 같아요.

 

그게 후속 시장이 될 수도 있고 기성 비즈니스 모델의 개선일 수도 있겠네요.

 

 

말씀 내용을 들었을 때 저와는 다르게 '라인 확장'을 고려하시는 거라

 

타겟에 대한 수요 조사는 별개로 하시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카테고리 확장이나 라인 확장 관련해서 전략을 고민하신다면

 

문영미 교수님 '디퍼런트' 서적 읽어보시면 도움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잠재적인 타겟을 발굴하게 되면 추가 보상도 기대할 수 있지만 리스크도 있을 수 있다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후속 시장을 고려할 때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타겟을 크게 바꾸진 못했어요.

 

대표적인 리스크는 

 

아무래도 기성 비즈니스 타겟과 완전히 다르니 신규고객 확보 비용이 높을 수 있다 생각해요.

 

 

모모님 비즈니스가 어떤지 몰라 얘기 드리긴 어렵지만

 

후속 시장의 타겟이 완전히 다르고 기성 비즈니스에 상충되거나 갈등을 유발한다면 별도의 비즈니스 모델로 설계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유사성, 시너지, 갈등 정도를 파악하고 

 

기존 비즈니스와 통합이 필요한지, 분리가 필요한지를 우선 고려하시면 좋지 않을까요?

 

626db02d0c5c808ee007fade80125f62_1675128485_7464.jpg
 

그리고 잠재 고객 시장 조사에서

 

개인적으로 저는 

 

루크 윌리엄스의 '디스럽트'라고 하는 책이 많이 도움이 됐어요.

 

그닥 유명하지 않고 오래 전에 나온 책이라 절판 됐을 수도 있지만 도서관이나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구입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