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 CRM 데이터 관련 해석문제
본문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랜딩페이지 광고를 진행하며 CRM 데이터를 확인하던 중, 주문 경로 관련해서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
주문경로(Order Path) 항목을 보면 일부는
"meta meta_ad..."로 시작하지만, 대부분은"HP_b"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최초유입경로(First Source) 항목은 대부분 인스타그램으로 나오지만, 일부는 네이버 검색이나 유튜브 동영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동일한 주문자의 경우, ‘주문경로’는 HP_b로 되어 있는데, ‘최초주문경로’는 HP_a로 표시된 사례도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차이와 경로 표기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첨부에 CRM캡쳐화면을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최초유입경로 : 고객이 기입하는 것
주문경로 : 해당 주문이 들어오는 시점에 찍히는 것 (utm 코드가 있으면 캠페인명이 찍힙니다)
최초주문경로 : 1회차 주문이 들어오는 시점에 찍히는 것
최초주문경로와 주문경로가 다른 경우는 해당 주문이 2회차 이상일 경우일 겁니다.
HP_b는 b.php 랜딩페이지의 기본 주문경로입니다. (utm 코드가 없는 광고나 외부 링크일 경우에 기본 경로가 찍힙니다)
HP_a는 예전에 a.php로 주문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