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 고객 2명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 문의
본문
안녕하세요!
생각살롱을 운영하고 있는 이재환입니다.
CRM에서
'김철수'와
'김철수B'를 통합하고자합니다.
동일인인데,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다른 사람으로 기록된 케이스입니다.
예전에 통합방법을 본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지 않아 질문을 드립니다.
두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합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재환 배상
댓글목록
<고객 2명의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
1. 고객장부 > 병합할 고객명으로 필터링하여 해당 고객만 리스트에 나오도록 한다.
2. 병합할 고객명 들을 체크박스로 선택한 후, 우측하단의 ‘선택병합’ 버튼을 누른다.
3. 팝업창에서 ‘거래내역 통합’ 버튼을 누르면, 가장 먼저 입력된 고객명으로 모든 거래 데이터가 이동된다.
4. 우측하단의 ‘리스트 수정’ 버튼을 눌러, 남아있는 고객명의 항목 들 중에 지울 고객명에 있는 내용들이 있으면 옮겨 적는다.
5. 빈 고객명을 체크박스로 선택한 후, 우측하단의 ‘선택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한다.
이렇게 한 번 해 보시고, 잘 안되시면 추가 질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