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지식 창업 세미나, 첫 번째 시도 이번 주 토요일에 시작합니다
본문
지난번에 공지드렸던 지식 창업 세미나가 이번주 토요일에 진행됩니다.
이 세미나는 경험상품으로 사용할 신상이라, 지난 주말에 랜딩페이지 디자인까지 마무리해서 어제부터 유료노출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매주 토요일은 이론편 공개강의를 했었는데, 이제부터는 이론편은 격주로, 지식 창업 세미나는 그 사이 주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퍼널 수익이 확인되지 않으면 접어야겠지만, 일단은 시운전을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지표장부를 다시 살펴보니, 창업 주제로 유입을 테스트한게 벌써 3년 전이더군요.
그때는 창업학교 원데이클래스로 유료노출을 했었고, 경험상품은 이론편 강의로 구성했었습니다.
당시에도 CPA가 19,000원 정도로 나쁘지 않았지만, 퍼널 수익이 확인되지 않아 한 달 정도만 운영하고 중단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유료 세미나로 구성한 만큼 CPA는 다소 올라가겠지만, 광고비 회수가 바로 가능한 구조라 플러스만 나오면 지속 가능한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국, 관건은 참가비와 노출비용의 밸런스가 어떻게 맞아질 것인가인데, 이 프로젝트는 진행 상황을 종종 공유할 예정입니다.
실패하면 실패하는데로, 성공하면 성공하는데로 의미가 있을 테니, 관심 있게 지켜보셔도 좋겠습니다. 응원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이번 랜딩 페이지는 작마클 제작 대행 프로세스를 그대로 적용해 진행했습니다.
‘컨셉 추출 및 구성 > 카피 작성 > 디자인 작업’의 순서로 만들어졌고, 작마클 랜딩 페이지 중에서는 처음으로 유료 제작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한 번 구경해 보시죠.
https://klon.kr/landing/klon/n.php
디지로그 시대가 점점 확산되면서, 창업은 점점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마케팅을 넘어서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라는 질문이 더 중요해진 시기이고,
제대로 된 창업을 돕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새로운 방향을 실험해보려 합니다.
3년전과는 달리, 이제는 굳이 공부하지 않아도 창업을 할 수 있는 준비도 되었으니까요.
세미나 내용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제가 겪은 실전 사례를 중심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수익성 분석
– 지식창업, 정말 돈이 되는가?
② 고객 유입 시스템의 이해
– 마케팅을 몰라도, 고객은 들어올 수 있는가?
③ 콘텐츠 상품화 전략
– 강의 외에도 팔리는 구조 만들기
④ 창업 시스템 구조 설명
– 작마클이 운영 중인 창업 지원 시스템 소개
⑤ 실행 로드맵 안내
–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액션 플랜 소개
늘 그렇듯, 일단 저지르고 수습하는 방식입니다.
공지부터 하고, 지금 수습 중입니다.
이번 시도도 좋은 결과로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