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단골풀 이야기 16
본문
<좌충우돌 단골풀 이야기 16>
단골 관리를 위한 단골풀 활용법 공유를 위해 22년 12월부터 단톡방을 운영해온 내용을 기록합니다.
1. 내년도 작마클 중점 방향인 실행과 습관 만들기의 일환으로 ‘1분 챌린지’와 ‘10분 챌린지’의 다음 기수 모집이 진행되었습니다. 1분챌린지는 약 50%의 연장률을 보였으며, 완주율은 60%정도 되었습니다. 신규신청자가 많아서 2기는 3배 가량인 32분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아침마다 발송되는 칼럼을 읽고 응답하는 단순한 루틴이지만, 마케팅 패러다임을 익히는데는 도움이 된다고들 하시는군요.
3. 10분챌린지 참여자격이 있는 프라임 회원 모집도 지난달과 비슷한 20분 선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프라임 멤버십도 연장률은 70%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단골용 상품은 아니지만, 챌린지 시리즈의 일환으로 이론편 동영상 강의도 3주 챌린지 구독모델로 출시했습니다. 지난주에 인스타그램 공지에 올렸는데, 벌써 2분이 신청을 해서 다음주부터 첫 발송이 시작됩니다. 이 프로그램도 매일 아침 10분 강의 동영상을 3주간 받아보고, 매일 응답을 하면, 참가비 50%금액인 25,000원을 리워드 해주는 방식입니다.
5. 이로써 3개의 챌린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셈입니다. 신규고객을 위한 ‘3주 챌린지’, 무료멤버십 회원을 위한 ‘1분 챌린지’, 유료멤버십 회원을 위한 ‘10분 챌린지’ 입니다.
6. 챌린지가 습관 만들기라면, 실행을 위해서는 각종 교육과정에 추가하여 실행모임을 출범했습니다. 일종의 마케팅 훈련코스인데, 퍼널단계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는 ‘퍼널실행모임’을 월초에 시작했고, 단골단계에 계신 분들을 위한 ‘단골실행모임’의 첫모임도 어제 마쳤습니다. 아직 단골단계는 많지 않아서 참석자가 소수라서 좀더 심도있는 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7. 앞으로 이 훈련코스가 꾸준히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2024년에는 작마클 멤버십이 좀더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는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written by 작마클 이상훈) 23.12.29
#내사업은내가통제한다
#작은마케팅 #창업가의습관 #작마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