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이 되지 않았을 때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 질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마케팅 | 전환이 되지 않았을 때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신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10-15 13:28 조회68회 댓글2건

본문

안녕하세요. 김신영입니다. 

 

지난 일요일 경험상품인 무료강의를 진행 하고 왔는데요. 

같은 주제로 3번째 강의를 진행하다 보니 해주고 싶은 얘기도 많아지고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싶은 마음에 강의 내용을 많이 추가 했더니 

쉬는 시간도 없이 2시간이 꽉 차게 진행이 되었었습니다. 

 

나름대로는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었다고 생각했지만 

내용이 길어진 만큼 지루해진 부분도 있고.. 

듣는 사람의 따라 만족도가 극명히 갈리는 결과가 있더라고요. 

 

강의 후 스터디 신청을 받았는데 결국 전환이 1명도 없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그렇지만 금액도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올린 것이 많은 영향을 끼친 것 같은데요. 

 

금액을 결정할 때 들을 사람이 얼마면 납득할지 고민해서 결정을 하긴 했는데

그것도 제 기준으로 잡는 거라 실제 고객들의 생각과는 많이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ㅜ 

 

 

다음달 강의부터는 모집 타겟도 더욱 좁히고, 강의 내용도 추리려고 하는데요. 

전환 되지 않을만한 타겟을 경험상품에 유입시킬 필요는 없는 게 맞는 거 같다는 판단이 서서요.. 

금액 조정도 물론 있어야 할테고요.. 

 

 

 

지금까지는 그래도 몇명씩 항상 전환이 되다가 전혀 안되니 나름 멘붕이 와서..ㅠ

다음달 강의 공지 전에 어느 부분에 더욱 신경 쓰는게 좋은지 선생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 남겨 봅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이상훈님의 댓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네~ 그런 경우 정말 멘붕이 오지요~ 그럴 때 멘탈을 잘 챙기는게 참 중요합니다.
이번에 어떻게 보면 조금 변화를 준건데, 전환율이 안나오면, 다시 이전 상태로 돌아가서 정비를 한 후, 다시 시도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돌아가는 시스템에서 새로운 변화를 도입할 경우 따로 AB테스트를 하는게 좋은데,
강의의 경우는 그게 어려우니, 한번 안맞으면 흐트러지기가 쉽습니다.
일단, 다시 그전에 잘됐던 상태로 그대로 빽을 하셔서 진행해보고, 다시 예전처럼 전환율이 나오면,
이번에 잘 안되었던 포인트를 개선해서 다시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가능하다면,
다음 테스트는 기존 강의는 그대로 진행하면서, 별도 강의로 한번 테스트를 해볼 수 있으면 시간을 절감할 수는 있을 것 같은데, 가능한지 한번 방법을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계속 화이팅입니다~

질문게시판 목록

Total 36건 1 페이지
질문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36 마케팅 부가상품과 알바의 차이 댓글2 박충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7 45 0
열람중 마케팅 전환이 되지 않았을 때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댓글2 김신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5 69 0
34 CRM 타겟 풀 vs. 단골 풀 인기글 노성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6 218 0
33 마케팅 고객 정의 재정립 댓글2 인기글 노성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5 385 1
32 마케팅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댓글2 인기글 이동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1 1335 0
31 마케팅 자버 채용솔루션 온라인 마케팅 문의 댓글1 인기글 이동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1722 1
30 마케팅 내 사업인 것과 아닌 사업을 구분하는 방법 댓글7 인기글 이재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2 1786 0
29 CRM 이탈고객 댓글1 인기글 박충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18 1509 0
28 CRM 단골고객이 아닌 고객이 일정기간이 지나 '이탈'한 경우에 대한 질문 댓글2 인기글첨부파일 이재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6 1708 0
27 마케팅 2.2마케팅 강의 댓글4 인기글 이상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1 2383 0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447
어제
729
최대
957
전체
612,487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