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풀 vs. 단골 풀 > 질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CRM | 타겟 풀 vs. 단골 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성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8-26 20:29 조회246회 댓글0건

본문

계속 기초 질문입니다.

 

Data 정리가 조금 되니 질문이 늘어나네요.

 

저의 경우 B2B 개념이 많다보니 소개의 비중이 높습니다.

 

총 단골 81명중 34명이 소개로부터 왔구요.

중요한걸 제대로 인지를 못했습니다. 모든 풀중에서 소개로부터 온 풀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네요.

 

확률도 잠재고객으로부터 단골확률은 1%인데 반하여,

소개는 총 소개건수 57건중 34명이니 60%에 가깝구요. 제가 기록을 못한것이 있어 실제보다 잘 나왔을수는 있습니다. 하여간 60여배 가량 효율이 높습니다.

 

소개는 세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단골(이탈포함, 23건), 경험고객(단 1건), 지인각종모임(10건)

이경우 소개풀이란 개념은 없으니 단골풀만 별도로 두고, 나머지 소개는 각각 그 소개한 지인을 알게된 풀로 구분을 해야 하나요?

 

예를 들면

1.단골고객으로부터 왔으면 단골풀(단골이탈은 별도 구분)

2.활성고객이 소개해주었으면 활성고객풀

3.기타 모임 풀에서 왔으면 해당 풀 이렇게 말입니다.

 

추가 당연한 질문 입니다.

변화들이 있을텐데, 소개한 당시 기준의 pool 기준으로 정리해야겠죠?

 

정리하다보니 또 헷갈려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질문게시판 목록

Total 36건 1 페이지
질문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36 마케팅 부가상품과 알바의 차이 댓글2 박충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7 63 0
35 마케팅 전환이 되지 않았을 때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댓글2 김신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5 91 0
열람중 CRM 타겟 풀 vs. 단골 풀 인기글 노성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6 247 0
33 마케팅 고객 정의 재정립 댓글2 인기글 노성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5 417 1
32 마케팅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댓글2 인기글 이동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1 1387 0
31 마케팅 자버 채용솔루션 온라인 마케팅 문의 댓글1 인기글 이동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1754 1
30 마케팅 내 사업인 것과 아닌 사업을 구분하는 방법 댓글7 인기글 이재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2 1814 0
29 CRM 이탈고객 댓글1 인기글 박충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18 1545 0
28 CRM 단골고객이 아닌 고객이 일정기간이 지나 '이탈'한 경우에 대한 질문 댓글2 인기글첨부파일 이재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6 1744 0
27 마케팅 2.2마케팅 강의 댓글4 인기글 이상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1 2411 0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673
어제
731
최대
957
전체
616,987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