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마클 자문노트 1] 공지는 꾸준히 하는데, 신청이 안들어올 때 체크리스트 > 작마클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작마클 자문노트 1] 공지는 꾸준히 하는데, 신청이 안들어올 때 체크리스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5-15 21:48 조회637회 댓글0건

본문

신청공지(광고)를 꾸준히 올리는데 반응이 없어 답답해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신청공지에 반응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한번 체크해보면 좋을 듯하다.

 

1. 노출/도달이 충분한가?

-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공지(광고)는 꾸준히 하는데, 신청이 안들어온다고 하셔서 조회수가 어떻게 되나 물어봤더니 10 정도라고 한다

사람이 없는데, 신청이 안들어오는 당연한거죠~

기본 노출량은 확보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방문전환율(Click-Through Rate) 0%정도 이거나, 0.0%정도이다. 그러므로 최소 100회나 수백회 정도는 노출이 되어야 한다.

 

2. 방문자(클릭)가 충분한가?

- 공지를 클릭해서 랜딩페이지로 넘어오는 인원도 충분히 확보 되어야 한다. 신청전환율(Conversion Rate) 일반적으로 0%에서 높으면 10%대까지 나오므로, 10여명에서 100 정도까지는 방문자가 들어오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a2e5e3bce321b64d0f69167ab0390444_1559514491_2214.png
 

 

#1 노출/도달이 충분한데, 방문자가 안생기는 경우는 우선 아래 두가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1-1) ‘신청공지’(광고) 문제가 있는 경우

- 신청공지의 구성요소가 들어가 있는가?

 

a. 헤드라인/비주얼 (Head Line/ Visual) : 밸류, 컨셉이 맞는가?

b. 바디카피 (Body Copy) : 경험상품의 시나리오가 제대로 설명되어 있는가? (내가 신청하는 상품이 구체적으로 뭔지를 고객이 있게 표현되어 있는가?)

c. 콜투액션 (Call To Action) : 신청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설명되어 있는가?

 

이상의 요소들을 하나하나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1-2) ‘타겟풀’(매체) 안맞는 경우

- 타겟풀에 경험상품을 사용할 만한 고객들이 제대로 있을 만한지 다시한번 확인해본다.

 

 

#2 방문자가 충분한데, 신청자가 안생기는 경우는 아래 두가지를 우선 확인해본다.


2-1) 랜딩장소 : 랜딩페이지에 문제가 있지 확인

- 랜딩페이지는 신청공지와 같은 내용을 유지하는게 제일 좋다.

같은 내용이라면, 신청공지를 보고 들어온 사람이라면, 같은 내용의 랜딩페이지를 보고는 신청버튼을 누르지 않을 이유가 없을테니까

 

2-2) 경험상품(맛보기 상품)이 적절하지 않은지 확인

- 랜딩페이지도 되어 있다면, 경험상품을 신청하는데, 장애물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a. 가격 : 가격이 고객이 지불할 만한 가격이 아닌 경우

b. 번거로움 : 경험을 하는데 고객이 해야하는 액션이 제공되는 밸류보다 크다고 느낄 경우

 

 

--------------------------

 

이런 부분들을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있지 않을까 한다.

기본적으로 문제의 해결은 마케팅모델 차트의 앞부분부터 하나하나 점검해들어가는 방법이 제일 안정적인 하다.

 

자동차든 컴퓨터든 문제점을 해결할 때는 하나하나 단계적으로 문제점을 확인해들어가듯이,

마케팅 시스템도 하나하나 순서대로 단계적으로 문제점을 확인해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마클칼럼 목록

Total 31건 1 페이지
작마클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31 관객이 아니라 선수의 눈을 가져야...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0 112 0
30 [작마클 자문노트 4] 시장이란 있는가?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1 210 0
29 [작마클 자문노트 3] 마케팅은 시스템이다 1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5 521 0
28 [작마클 자문노트 2] 제조업의 테스트마케팅 방법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22 584 2
열람중 [작마클 자문노트 1] 공지는 꾸준히 하는데, 신청이 안들어올 때 체크리스트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5 638 1
26 비즈니스는 확률을 만들며, 현재에 집중하는 것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671 1
25 마케팅은 고객을 발견하는 것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991 0
24 부의 본질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750 0
23 마케팅에 대한 단상들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8 1158 1
22 창업에 대한 단상들 인기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5 871 1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501
어제
727
최대
957
전체
572,214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