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 메타광고
본문
1.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입점입니다. 상세페이지만 만들면 판매를 시작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2. 이렇게 시작해서 운이 좋으면 틈새시장을 찾아, 특별한 활동 없이도 매출이 꾸준히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틈새시장이란, 경쟁자가 아직 그 플랫폼에 많이 들어오지 않은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3. 또 다른 방법은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꾸준히 콘텐츠를 올려 팔로워를 모으고, 그 팔로워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콘텐츠 만드는 재능이나 역량이 있는 분들은 여기서 좋은 성과를 내게 됩니다.
4. 하지만, 입점(수수료 노출)이든 콘텐츠 마케팅(무료 노출)이든 어느 정도 단계에 다다르면 정체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5. 수수료 노출은 경쟁자들이 진입하면서 자연 노출이 줄어들고, 성장이나 매출이 감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6. 무료 노출은 팔로워는 많은데,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숫자가 미미한 경우가 생깁니다.
7. 이럴 때 돌파구 중 하나는 타겟풀을 늘리는 것입니다. 같은 노출 방식 안에서 타겟풀을 확장하거나(ex : 다른 오픈마켓으로 진출), 새로운 노출 방식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8. 특히, 작은 회사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분야가 유료노출입니다. 광고비 선지출에 대한 부담, 광고는 전문가 영역이라는 선입견 때문입니다.
9. 하지만, 매출에서 광고비를 회수할 수만 있다면, 광고비는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는 세팅만 제대로 하면 이후엔 관리만 꾸준히 해도 되기 때문에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 오프라인 시대와는 많이 달라진거죠)
10. 특히, 최근 론칭한 랜딩매장 패키지를 이용하면, 월 20만원으로 대행 수수료 없이 메타광고를 맡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를 채용하지 않아도, 상세페이지 이미지만 있으면 랜딩매장도 바로 만들고, 광고도 바로 집행할 수 있습니다.
11. 이미 일정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는 분들은 더욱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단계에 계신 분들은 수익성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이미 판매되는 아이템이 있다면 훨씬 빠른 속도로 수익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2. 자사몰이든 쇼핑몰 입점이든 온라인 판매를 꾸준히 하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메타광고를 한 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젠트리피케이션이나 플랫폼 알고리즘 걱정할 필요 없이 내 돈 내고 내 맘대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14. 월 20만원으로 메타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랜딩매장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