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주는 것이다. > 작마클칼럼


창업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주는 것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10-31 15:00 조회2,302회 댓글0건

본문

창업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주는 것이다.

-------------------------------------------------------------------------------------------

 

1.

창업의 출발점을,

'고객의 문제를 찾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이라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관점을 가지게 되면,

계속 고객의 문제점만 찾게 되고,

창업의 범위가 상당히 좁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좀더 근본적인 관점은

창업의 출발점을,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

이란 관점입니다.

 

 

2.

작마클 이론강의에서

비즈니스의 본질은

'대화'라고 했습니다.

 

창업, 즉 비즈니스를 대화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면,

대화의 출발점이 문제해결이라는 것인데,

사람을 만나는 이유가 문제해결 뿐이라면,

이 사람의 관계는 너무 사무적인 관계 뿐이겠지요.

 

대화의 목적은

문제해결도 있겠지만,

좀더 본질적인 목적은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고 유지하는데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문제해결을 해주는 것이 더 만나기 쉽겠지만,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지 문제 해결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삶에서 공감하고, 함께 뭔가를 해 나가는 그런 관계로 발전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들도 필요합니다.

 

 

3.

다시말하면,

관계를 지속시키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관계를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대화를 이어나가야 하며,

꾸준히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원하는 얘기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얘기만 한다면,

대화가 이어지기는 쉽지 않겠지요.

 

그렇다고 상대방이 원하는 말만 해주는 것은

내가 재미없어지므로,

전체적인 관계의 방향성은 내가 원하는 방향을 두고,

그 안에서 내가 원하는 것,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서로 주고 받는 관계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가 공통적으로 원하는 주제 안에서,

상대방이 듣고 싶은 얘기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안에 문제해결도 있을 수 있겠지요.

 

 

4.

사업의 방향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좀더 본질적이고 포괄적인 출발점이 됩니다.

 

1회성 거래만을 원할 때는

문제해결이라는 관점이 더 강력하지만,

 

장기적인 단골을 만들고자 할때는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는 것이 더 핵심이 됩니다.

 

그리고,

그 고객가치가

나의 미션이나 비전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야,

나도 관계를 지속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어떤 패러다임으로 사업을 바라보는가에 따라,

사업의 출발점도 달라지게 됩니다.

 

 

- 클론CEO클럽의 오너십 훈련, 70일차 [2019년 11월29일, 금] -

* 이 글은 클론CEO클럽 커뮤니티에서 공유하고 있는 오너십훈련 글 중 일부입니다.

 

#창업 #마케팅 #오너십 #작은마케팅

#스타트업 #1인기업 #작은회사

#작마클 #작은마케팅클리닉

#팬덤마케팅 #팬덤 #비즈니스모델 #마케팅모델

 

feb8697338672af17116c325e5e7afc4_1604124006_5619.png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2건 1 페이지
RSS
작마클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52 내 사업의 밸류와 연결된 욕구를 찾아라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5 0
151 키워드 광고는 상위노출이 필요없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31 0
150 사업 확장은 타겟마켓이나 타겟액션을 늘려라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44 0
149 단골풀은 시간과 공간으로 설계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6 0
148 관계의 시대에 필요한 건, 전투력이 아니라, 공감력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8 0
147 엔진모델 전환은 신청서, CRM, 단골풀로 시작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42 0
146 파워는 밸류, 역량, 비전이 하나로 연결될 때 나온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6 0
145 작마클 아침 라방, 넷째날 녹화본 공개합니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0 82 0
144 자청, 신사임당, 작마클의 마케팅 모델 분석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56 0
143 필요한 건 고객 데이터가 아니라, 거래 데이터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3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