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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강의편 vs. 실전편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신유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12-31 14:32 조회5,900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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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오피스 빌딩내 입주사를 대상으로 신청 받아서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대표님께서 현재 진행중이신 강의편 vs. 실전편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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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문자로 간략하게 답변은 드렸지만, 좀더 정리해보겠습니다.
강의편은 이론편이라고 하며, 작은마케팅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들을 3시간에 걸쳐서 진행하는 강의형식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케팅은 비즈니스다 - 마케팅 관점바꾸기
  2. 마케팅은 대화다 - 마케팅의 본질
  3. 상품으로 소통한다 - 돈안드는 마케팅의 기본구조
  4. 목표는 단골이다 - 대기업 이기는 작은마케팅 전략
  5. 마케팅은 고객창출시스템이다 - 마케팅 실전도구
이 과정은 마케팅에 대한 기본개념을 잡도록 도와주고, 작은회사들이 채택해야할 마케팅3.0전략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립니다.
그리고, 실질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실전편은 3시간짜리 워크샵 과정입니다. (보통 1:1로 진행할 경우엔 1시간 입니다)
실질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는 과정입니다.
    1. 마케팅 프레임 설계하기 : 사업방향 설정하기
    2. 마케팅 엔진 설계하기 (1) : 상품파트
    3. 마케팅 엔진 설계하기 (2) : 프로모션파트
3시간동안 자신의 사업에 필요한 마케팅 모델을 정리해볼 수 있으며,
구체적인 마케팅 액션을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에 대한 실질적인 플랜을 간단하게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전편을 마친 후에는 바로 실행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론편과 실전편을 마친후에는 필요에 따라 리뷰과정과 자문코칭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리뷰과정은 1회만 진행하면 되며, 수립한 마케팅모델을 리뷰해드리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그룹이나 1:1로도 진행가능합니다.)
자문코칭과정은 1:1로 진행되는 과정이며 보통 월1회 정도로 마케팅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될때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3회~6회 정도면 기본 마케팅 시스템은 구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