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마클 페북 페이지 좋아요가 드디어 2,000명을 넘어섰다. > 작마클칼럼


작마클 페북 페이지 좋아요가 드디어 2,000명을 넘어섰다.

이상훈(이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03-16 15:56 조회14,743회 댓글0건

본문

작마클 페북 페이지 좋아요가 드디어 2,000명을 넘어섰다. (물론 이젠 좋아요보다는 팔로워가 더 의미가 있겠지만..팔로워는 2052명) 좋아요를 늘리기 위한 작업을 하는 건 큰 의미가 없다는 주의이지만,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노력없이 자연증가로 2,000명을 넘어선 건 나름 의미가 있어 보인다. 늘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창업자에게 가장 소중한 건 '시간'이다. 창업단계에 그 시간을 잠재고객 풀만을 늘리기 위해, 콘텐츠 만드는데 소비하는 건 비효율적이다. 실제 비즈니스에만 시간을 써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품으로 단골만들기'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만드는 그 과정 자체가 자연스럽게 콘텐츠가 되도록하여 부가적인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그 방법에 하나로 내가 제안하는 것이 1) 체험상품에 대한 '공지' 2) 해당상품의 배송상황이나 체험결과를 단순 '공유' 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다. 내 경우엔, 공개강의의 공지와 공개강의 결과 사진을 반복해서 공유하는 것이었다. 작마클 페이지는 지금까지 거의 그런 기준에 따라 운영을 했다. 2014년 10월에 페이지를 만들었고, 2016년 3월에 1,000명을 넘었으니, (약 1.5년이 걸렸고) 2018년 3월에 2,000명을 넘었으니, (약 2년이 걸렸다) 천명 넘어가는데 2년정도씩 걸리는 듯... 약 3년반정도 운영해본 결과 시간은 걸리지만, 지속적으로 싸이클을 돌리면 결과는 쌓인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페북이든 블로그든 모든 풀(Pool)의 핵심은 정기성과 지속성, 한마디로 꾸준함이 핵심이다.
(비즈니스도 마찬가지이고..) 그래도, 나의 가설을 확인할 수 있어서 나름 의미있는 마일드스톤이 되었다.

 

 

 


c5d4101a71e5f0f433554da23fb6ef10_1521183401_609.PNG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2건 1 페이지
RSS
작마클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52 내 사업의 밸류와 연결된 욕구를 찾아라 새글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2 0
151 키워드 광고는 상위노출이 필요없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22 0
150 사업 확장은 타겟마켓이나 타겟액션을 늘려라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40 0
149 단골풀은 시간과 공간으로 설계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2 0
148 관계의 시대에 필요한 건, 전투력이 아니라, 공감력이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2 0
147 엔진모델 전환은 신청서, CRM, 단골풀로 시작한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9 0
146 파워는 밸류, 역량, 비전이 하나로 연결될 때 나온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33 0
145 작마클 아침 라방, 넷째날 녹화본 공개합니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0 79 0
144 자청, 신사임당, 작마클의 마케팅 모델 분석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47 0
143 필요한 건 고객 데이터가 아니라, 거래 데이터다 이상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29 0